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8)>주대준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을)

기사승인 16-03-03 10:01

공유
default_news_ad1

지난 12월 15일(화) 2016년도 4.13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어 국회의원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예비후보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더불어 민주당 판세가 강한 광명에서 역전을 노리고 있는 새누리당 후보들이 대거 후보로 등록하였고, 진보정당 후보의 모습도 눈에 띄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중앙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심판론, 광명에서는 더불어 민주당 심판론이 격돌할 예정이며, 야당의 분열, 새누리당 후보의 난립, 제 3당인 정의당이 과연 선전하고 완주할 수 있을까 등 눈여겨봐야 할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광명매일신문에서는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릴레이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예비후보 등록을 한 후보자들에게 서면으로 질문지를 일괄적으로 보냈으며, 순서는 예비후보 등록 및 서면질문지 답변 순으로 할 예정입니다.


○ 주대준은 누구?

  <출생지>

  경남 산청

 <학력>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경영공학 박사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경력>

 새누리당 경기도당 광명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카이스트 사이버보안연구센터 센터장
 카이스트 대외부총장
 청와대 대통령경호실 차장

○ 국회의원 출사표

최근 나라 전체가 대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낡은 패거리정치는 민생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안타까워하면서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지역경제도 여전히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우리 서민들과 중소상인들의 어려움도 점점 가중되고 있습니다.

우리 삶의 터전인 광명시는 아직도 독립도시로서의  제 기능을 찾지 못하고, 여전히 수도권 위성도시로서 베드타운 이미지를 벗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성적인 낮은 재정자립도에 각종 대형사업은 지지부진하고 날로 가중되는 심각한 교통문제, 교육과 청소년문제, 아동보육문제, 문화관광과 환경문제, 노인과 장애인과 같은 소외계층 복지문제 등,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산적한 현안들이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지금 광명시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는 새로운 리더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존의 낡은 정치에 물든 소신 없는 정치권력은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진취적이며 자기 헌신적인 리더, 창조적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과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참신한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 주대준은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는 리더십을 갖춘 능력 있는 후보로서, 시민과 소통하고, 서민과 고통을 함께 나누며, 사회적 약자가 배려 받는 따뜻한 미래의 명품도시 광명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는 평생을 공직생활에 몸담아 오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새로운 것을 개척해왔습니다. 청와대에서, 그리고 카이스트 교수, 사이버보안 연구 센터장, 부총장, 선린대학교 총장으로 일하는 동안 시스템을 바꾸고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광명시 구석구석을 누비며 광명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당원동지,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의논하고 연구해왔습니다.

이번 4.13 총선은 대한민국과 광명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저 주대준이 시민 여러분과 더불어 ‘새로운 명품도시 광명’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도전하겠습니다. 나아가 경제 활력이 넘치는 자족도시, 문화예술과 교육중심도시, 생태계와 공존하는 환경도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도시 건설을 통하여 우리 모두가 더불어 만족해하는 아름다운 미래도시 광명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의 꿈과 시민 여러분의 희망이 함께 어우러져 미래도시 광명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저 주대준을 여러분의 일꾼으로 만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국회의원 선거운동에서 핵심적인 구호와 이유는?

   구호 1 : 낡은 정치 OUT! 새 광명은 새 인물로!!

민생을 해결해야 할 국회는 제 기능을 잃고 식물국회가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시급한 민생 관련 법안은 심의조차 하지 못하고 서랍 속에 쌓여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국민의 혈세를 받으면서 제 할 일은 하지 않고 당리당략을 앞세우고 싸움만 하고 있는 낡은 정치꾼들을 몰아내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새 인물로 새 정치를 구현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 광명은 지역경제를 살려나갈 능력 있고 참신한 새 인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구호 2 : 1등 시민! 일류 광명!!

우리 광명은 아직도 수도권 위성도시 가운데 베드타운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또, 자급자족 능력을 갖추지 못한 도시로서 재정자립도가 최하위권이고 대학교육기관 조차도 하나 없는 유일한 도시로서 시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광명을 자급자족이 가능하고 경제, 교통, 교육, 환경, 문화, 복지 등에서 새로운 도시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자존심을 회복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일류도시 광명에서 살아가는 1등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도록 할 것입니다.

○ 광명(을) 발전을 위한 대표적인 공약은?

저는 제가 가진 강점과 경험을 살려 우리 광명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고 그 기반을 구축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 최첨단 정보화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먼저,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구축하여 사이버 보안의 메카로서 미래형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7호선 철산역과 KTX광명역을 연결하여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각 지역과 지점별로 교통의 흐름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서울과 지방, 그리고 이웃도시와 연계되는 교통시스템을 갖춤으로써 만성적인 교통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셋째, 특화된 전문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을 유치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인재를 전문화된 교육기관에서 흡수하여 미래형 인재를 육성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중소기업이 당면한 각종 규제를 풀고 마음 놓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바닥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미래형, 지식산업형 일자리를 창출하여 청년 실업문제 해결하고, 기업활동의 활성화를 통해 고용증대를 도모하겠습니다.

여섯째, 여성들이 마음 놓고 출산, 육아, 아동교육이 연계될 수 있는 모자보건 복지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노인종합병원 유치와 복지시설 확충, 장애인 복지시설 개선 등을 통해 안전한 복지도시의 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일곱째, 시민을 위한 문화시설을 확충하고 여가 선용을 위한 휴식공간을 늘리겠습니다. 도시와 공원이 잘 어우러진 환경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들 내용에 대한 자세한 공약은 선거공보지를 통해 시민여러분께 제시하겠습니다.

○ 지역 활동이 전무하다. 약점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저는 출마의 변에서도 밝힌 바와 같이 그동안 공직생활을 통해 사이버 보안분야를 중심으로 국가적 역량을 키우고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일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이제 저는 공직생활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과 인맥을 활용하여 우리 광명에서 그 능력을 발휘하려고 합니다. 국가적 차원에서 활동한 사람이 이 작은 도시를 바꿀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지역 활동이 없었다는 것이 약점이 될 수는 없습니다. 만약 그동안의 지역활동 경력이 중요하다면, 저는 지금까지 지역에서 시민의 선택으로 광명을 이끌어 오신 그분들께 아래와 같이 반문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왜, 어떻게 해오셨길래 아직도 우리 광명이 수도권에서도 가장 낙후된 도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겁니까?”

○ 다른 후보에 비해서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그동안 오랜 공직생활과 교육계에서 쌓아온 인적자산과 네트워크는 다른 후보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저 만의 강점입니다.

특히 카이스트 교수와 부총장을 역임하면서 사이버 분야의 최고권위자의 한사람으로서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틀을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만들어냄으로써, 오늘날 우리 사회의 사이버보안시스템 구축에 기여한 점은 대단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경험을 살리고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시민 여러분과 함께 광명시의 백년대계를 위한 도시의 틀을 만들고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광명매일신문 기획특집>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인터뷰 기사 목록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9)>백재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602&msection=8&ssection=39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7)> 이홍균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514&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6)> 문현수 정의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510&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5)> 이정만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506&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4)> 정재학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494&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3)> 정성운 새누리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490&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2)> 양순필 국민의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갑)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486&msection=8&ssection=39&page=1

○국회의원 예비후보 릴레이 인터뷰(1)> 이병렬 정의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광명을)
http://www.gmnewspaper.kr/news/view.asp?idx=479&msection=8&ssection=39&page=1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