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문고, 2021 독도교육주간 운영

기사승인 21-05-07 14:26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시 소재 광문고등학교(교장 이정현)에서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21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와 청소년세계시민동아리 학생이 중심이 되어 학부모회, 지역 사회 독도관련 NGO와 함께 독도사랑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체험적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교에서는 독도사랑을 주제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와 계기교육을 진행하는데, 포토존, 입체퍼즐, 비즈십자수,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인다. 또한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캠페인 활동도 전개한다.

학교 홈페지와 E-알리미, 수업시간을 이용 일본 정부의 역사와 영토 왜곡의 실상을 직시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우리 영토에 대한 주권의식을 높이는 활동도 독도교육주간에 집중적으로 펼쳐 간다.

앞서 학생자치회에서는 5월 3일부터 독도를 주제로 한 펼침막을 등굣길에 게시하여 독도교육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동해의 영롱한 보석 독도는 한국 휴대폰이 되는 한국땅”이라며 일본의 그릇된 역사 왜곡을 꼬집었다.

독도교육주간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 관계자는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인 것은 역사적 진실이다. 독도 지키기는 계속될 것이다”라는 의지를 나타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