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확장 이전 및 광명극장 개관식 개최

기사승인 21-04-14 14:03

공유
default_news_ad1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2일 목요일 오후 3시에 광명문화예술지원센터 확장 이전 및 광명극장(광명시 철망산로 2) 개관식을 개최한다.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및 광명극장은 광명시 하안동(철망산로 2) 평생학습원 건물과 마주하며 총 면적14,164.7㎡의 지하2층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었다. 지하1층에는 연습실과, 분장실, 무대제작실,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사무실 등이 위치해있고 1층과 2층에 거쳐 480석의 광명극장 공연장이 있다.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2011년 설립)는 지역의 학교, 사회, 시민문화예술교육 관련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왔으며, 기존에 운영해 온 사업들과 더불어 신규 준공된 광명극장 공연장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교육, 공연, 전시가 복합된 광명시 대표 시민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개관식은 광명시민들로 구성된 광명생활악기오케스트라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의 다소니 예술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테이프 커팅, 기념행사, 기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된다. 개관식 이외에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워크숍과 상설전시, 축하 이벤트가 진행되며 특히 당일 저녁 7시 30분에는 시민문화예술 특별 기획 프로그램인 <덕분에, 광명해!>를 통해 장동선 박사의 “뇌는 어떻게 변화를 코딩하는가?” 인문강연과 크로키키브라더스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재)광명문화재단 어연선 대표이사는 “인간의 감성과 창의력이 중요시 되는 사회에서 문화예술교육은 광명시민의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역할이다.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와 광명극장이 시민 문화발전의 거점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관식과 부대행사는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광명시민 들은 온라인(http://naver.me/FOvRG67K)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개관식은 광명문화재단 유튜브(YouTube)을 통해 실시간 송출을 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