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소방서, 경기도의회 김영준 도의원과 광명시장 소방통로 확보훈련 실시

기사승인 21-04-07 14:58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6일 광명시장에서 소방차 출동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경기도의회 김영준 도의원과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통행로 확보훈련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영준 도의원은 소방차량에 직접 탑승하여 실제 출동 훈련을 하면서, 유동인구가 많은 광명시장 내 현장대응능력 강화 및 신속한 진입을 위해 ▲시장 내 무질서한 좌판 설치 제거 ▲소방차량 통행 시 좌·우측으로 양보 ▲협소한 도로 양면 주·정차 금지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요소 제거 등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합동훈련 종료 후 시장상인 중심의 자율적 소방안전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소방서와 시장상인회가 함께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포 내 화재위험요인 사전제거, 소방·전기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보이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예방 캠페인과 함께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하였다. 

김영준도의원은 “재난현장에 출동하는 소방차가 신속하게 출동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소방차 통행로 확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