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제41회 장애인의 날 주간 기념행사

최종등록 21-04-05 17:44 최종수정 21-04-05 17:44

온라인이슈팀

 

광명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은 오는 4월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5일부터 4월 10일까지 장애인의 날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이동윤)과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월 5일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의 후원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6일 동안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목감천변 일대에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인하여 전달식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 줌  (ZOOM), SNS등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되며 약 560명의 장애인, 장애인가족 과 일반인이 참여한다.

장애인식 개선 영상을 비롯하여 장애관련 동화 구연 등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장애인식개선 문구 인증 SNS챌린지, 광나는 TV퀴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선정된 50명이 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풀고 수상자를 선정하는 비대면 도전 골든벨 행사를 마지막으로 종료될 예정이다.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비롯하여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대면행사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장애 체험 등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하여 마련됐다. 

한편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일상화된 코로나19시대의 대면서비스 제공 한계를 극복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이용인 중심의 스마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