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학교지원사업 “위(Wee), 광명하다” 운영

기사승인 21-04-05 10:40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광옥)는 새 학기를 맞아 관내 학교 재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지원 사업 “위(Wee), 광명하다”를 운영한다.  

“위(Wee), 광명하다” 등굣길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학생들의 성장에 대한 다짐과 소원을 담는 ‘소원하늘 만들기’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격려와 안정적인 학교적응을 위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지원사업 신청교에 “마음 광명하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면·비대면 집단상담 장면에서 활용 가능하며 불안을 해소하는 안정화 활동과 학급 응집력 향상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관내 재학생·학부모 대상으로 진행하는 “위(Wee), 알자”온라인 행사에서는 위(Wee)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위기상황에 대비한 상담 서비스들을 흥미로운 활동들과 함께 안내하여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각 학교에 제공되는 포스터와 인스타그램(@glowee_2012), 페이스북페이지(광명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옥 교육장은 “이번 신학기 학교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블루로 지친 학생들이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