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교육지원청, 2021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개강

기사승인 21-03-10 14:12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에서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기관과 협력하여 개설하고 운영하는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가 개강하였다.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는 광명 관내 고등학교가 매주 수요일을‘공동 교육과정 운영의 날’로 지정하고 정규교육과정 180단위 내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지역학습장이다.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는 광명의 지역 기관인 기형도 문학관, 광명극장, 광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광명미디어센터 4곳에서 진행되며 총 6개의 수업이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개강하였다.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3시간)에 학교 밖 마을캠퍼스로 이동하여 수업을 진행하며, 교과서를 벗어나 프로젝트형 수업 또는 실습 중심 수업으로 진행된다. 정규교육과정이므로 학생 출석-평가-기록(학교생활기록부)이 이루어지고 광명지역과 기관의 특성에 맞는 광명 마을교육과정으로 재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를 통해 광명지역 학생의 학습 선택권을 강화하고 광명 지역의 자원과 기관 시설을 활용하여 학생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삶과 배움이 일치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 광명교육지원청 온마을캠퍼스 운영은 학교-마을-지자체의 연계와 교육협력을 강화하고 고교학점제 지원 및 초중고 연계 지역교육과정을 활성화하여 교과서를 벗어나 학생의 삶으로 확장되고 성장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김광옥 교육장은“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는 그동안 광명지역 학교와 마을, 지자체의 연대와 협력 시스템의 결과물이며, 미래지향적인 광명교육을 위해 초중고 연계하는 마을교육과정으로 더욱 확대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