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우수공무원 표창

최종등록 20-09-23 14:56 최종수정 20-09-23 14:56

온라인이슈팀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2020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조기 목표달성에 따른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식을 지난 18일 소방서 회의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으로 다수의 사업이 계획적으로 예산운영이 되기 어려운 여건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명소방서는 월별 사업추진 목표를 정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통해 관내 영세업체의 재정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였다.그 결과 도내 신속집행 목표율(65.3%)을 초과 달성하여 집행률 96.6%로 경기도내 소방서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에 광명소방서장은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체 표창장 수여식을 가졌다.

소방서관계자 말에 따르면 올해 소방서 예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데 집중하였으며 소방서 1층 주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여 출입자를 관리하고, 청사방역, 감염방지 물품(소독약품, 마스크 등) 구입 등 안전한 광명소방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에 따라 9월 현재까지 직원을 포함한 소방서 방문자 중 코로나19 감염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코로나 청정지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김혜영 수상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에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