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집에서도 홈키트로 치매예방해요!!

기사승인 20-09-18 13:49

공유
default_news_ad1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복지관 이용 노인들의 치매예방을 돕고자 2018년부터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 튼튼! 삶 든든!’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년 째 진행되는 ‘뇌 튼튼! 삶 든든!’은 기금조성총괄본부의 지원으로 복지관 이용 노인 및 지역사회 치매예방에 관심이 있는 노인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예방과 관리를 목적으로 신체적∙인지적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 노인 스스로 치매질환을 예방하고 자율적인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사업은, 금년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의 장기화 및 복지관 휴관 등의 이유로 6월 22일부터 진행하게 되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수도권 일대로 재유행되기 시작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우리 복지관은 8월 18일부터 다시 잠정적 휴관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이에 우리 ‘뇌 튼튼! 삶 든든!’ 프로그램에서는 가정 내에서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돕고자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키트를 각 가정으로 배달하기로 하였다. 

기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배웠던 작업치료 활동 및 건강관리 정보, 운동교육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키트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추후 전화상담을 통해 간호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가 대상 노인의 안부확인과 더불어 키트 자료에 근거한 건강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노인들은 담당 수행인력의 가정방문에 “안그래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답답하기만 했는데, 수행인력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고 비록 집안에서 이지만 할거리가 생겨서 너무 고맙다”고 표현하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뇌 튼튼! 삶 든든!’은 올해 12월까지 총 20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문의는 소하노인종합복지관 돌봄연계과 ☎(02)2625-9344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