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더민주 광명 지역위원회 자중지란, 위원장들은 뭐하나?

기사승인 20-09-14 14:28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 광명(갑) 상무위원회 회의,          광명(을) 경기도당 탄원서 제출

후반기 의장 선거로 촉발된 더민주당 시의원들 간 마찰이 갑,을지역 당원들의 갈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지난 6월 26일 광명시의회 의장선거에서 전일 더민주당 의원총회를 뒤엎고 국민의힘 의원과 야합하여 구성된 의장단에 대한 더민주당 윤리위원회는 7월 2일 박성민 의장을 제명하고, 9월4일 이형덕, 제창록, 안성환, 이주희 의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6개월의 징계가 결정됐다.

이에 반발하는 광명(을) 당원들은 지난 8일 경기도당에 600여 명의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4명의 징계가 형평성을 잃은 징계라며 징계수위를 높여달라는 탄원서이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의장선거‘쿠데타’에 주도적 역할을 한 안성환, 이형덕 시의원의 징계처분이 너무 약하다"며 "당의 기강을 세우는 차원에서 반드시 이들을 중징계를 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어 "상임위원장을 배분하기로 야합하고 배후에서 조종한 세력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지기를 강력히 촉구 한다"며 "이번 징계 사안과 관련해 민주당의 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한 적극적이고 현명한 조치를 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자 광명(갑)지역위원회 고문단에서 성명서를 발표했다. 고문단은 성명서를 통해 "후반기 의장 선거 과정에서 매끄럽지 못한 혼란스러움이 있었다"며 "그 결과로 적법한 윤리심판 절차를 거쳐 제명 등의 징계 조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징계는 절차적 정당성을 중시하는 민주당의 정신을 천명하기위한 읍참마속의 실천 이었다"며 "이런 정서를 모르는 광명을 일부당원들이 탄원서를 도당에 전달했다"고 불쾌감을 내비쳤다.

이들 고문단은 “당의 결정에 반대하는 집단행위는 또 하나의 해당행위”라며 “이낙연호가 출범한지 고작 10여일 된 시점에서 혼란을 가중시키고 자중지란으로 광명지역위원회의 이미지를 저해해선 안 된다”고 호소했다.

지역정가에서는 " 이런 소모적 논란에서 벗어나려면 하루속히 민주당(갑),(을)위원장이 시민들께 정중하게 사과를 하고, 잡음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야합으로 구성된 의장단을 원점에서 다시 선출해야 한다"는 중론이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