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교육지원청, 온-나라 PC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직장교육 실시

기사승인 20-09-03 13:28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2일 청직원을 대상으로 온나라 화상PC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청렴교육 및 월례회의(직장교육 포함)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워진 대면교육 및 회의를 대신하여 실시되었으며, 교육장 및 담당자, 강사가 광명교육지원청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진행을 하면 직원들은 사무실, 자택 등에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청렴연수주제로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신고보호, ▲갑질근절 및 예방 등이 포함되었으며 일방적인 전달교육 대신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을 통해 집중도 높은 강의를 제공했다. 월례회의에서는 광명교육지원청 직원 생활협약 선포, 민원친절교육 등이 실시되었다.

이번 청렴교육 및 회의를 시청한 직원은 “코로나19로 교육 및 업무공유 하는 자리가 많이 없었는데, 이렇게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채팅창을 활용해 질의하는 등 참여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옥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비대면 교육의 질을 높일 것이며 청렴 광명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