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추진 합의

기사승인 20-08-13 16:41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과 광명시청(시장 박승원)이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시즌 Ⅲ 운영을 추진하기로 8월 12일 합의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2011년부터 시작한 광명혁신교육지구시즌Ⅰ,Ⅱ 운영에서 해오름 미래교육과 향기나는 문화예술, 해오름 동아리 등 학교의 특색을 살려 창의적 혁신교육과정 일반화라는 성과를 가져왔다.

2021년부터 시작되는 시즌Ⅲ 의‘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현’이라는 방향에 맞춰‘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의 3대 추진 목표를 설정하고, 마을 단위의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협의체 구축, 지역기반 배움 공간 확장,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강화, 탈 경계 융합교육과정 확대라는 구체적 실천과제를 추진하고자 한다.

양 기관장은 서로 배우고, 실천하며 광명시민으로 성장하는 혁신교육실현을 위해 교육 기관들의 거버넌스 강화를 통해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이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하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향후 추진사업에 대한 공론의 장 확대, 시민적 합의를 기반으로 한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마을과 학교가 함께 가는 광명교육생태계를 구축해 가자고 말했다.

김광옥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특히 실질적 삶에 기반한 학교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한 삶터로서의 광명형혁신교육지구 가치를 확장하자고 말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