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에 그린GREEN’ 새터마을 설명회 개최

최종등록 20-07-26 16:21 최종수정 20-07-27 16:17

온라인이슈팀


광명시는 지난 21일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새터마을(광명7동일원)에서 주민협의체 임원, 운영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광명에 그린GREEN 새터마을’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새터마을 활성화를 위한 5대 핵심가치로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마을공동체 △노후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마을회복 △친환경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주민역량강화를 통한 도시재생기업CRC 육성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제시하고 관련 세부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상가 설문과 새터마을 사업지역 주민들의 인식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천병성 주민협의체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이 그동안 이야기 한 많은 내용들을 이렇게 그림으로 확인하고 설명을 들어보니 마음이 새롭다”며  “현장센터와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협력하면 좋은 날이 오리라 확신 한다”고 말했다.

장병국 도시재생과 과장은 “새터마을 발전을 위한 계획의 실질적인 내용은 주민들이 그동안 주신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한 지혜에 있다”며 “행정이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사업추진에 있어서도 주민 체감과 실효성을 높이도록 현장기반 거버넌스, 사업추진 조직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새터마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6062) 또는 새터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70-4161-9725)로 하면 된다.

기사제공 : 광명매일신문
<Copyrightⓒ광명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