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신성 예비후보, 5호 공약“KTX광명역사 동서 연결하는 통로 구축 ”

기사승인 20-02-18 15:21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강신성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KTX광명역사 동서를 연결하는 통로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KTX광명역은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이 연결되고 있다. 신안산선 착공으로 인하여 사통팔달 지하철망이 확장되고 있는 KTX 광명역이 만들어지고 있는 상태다.

이런 가운데 현재 KTX광명역사는 동편과 서편의 교통 및 인프라 등이 단절 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특히 동측 주민들 약 1,800세대의 불편과 민원이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장을 둘러보며 해결책을 찾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강신성 후보는 관계자들과 많은 대화와 의견을 나눈 결과 동편에서 바로 지하철로 진입할 수 있는 통로를 연결하여 동서의 축을 잇도록 하는 계획을 세웠다는 것이다.

강신성 후보는 "현재 KTX웨딩홀까지 연결되는 역사 내 구름다리에서 동편의 자이 아파트 쪽으로 지하 통로를 만들어 약 1,800세대와 인근 지식산업센터 등 동편의 시민들이 쉽게 역사에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며 "이렇게 되면 새빛공원 및 복합문화센터 등 새로 조성 예정인 역세권의 명품 공원을 서편 쪽에서도 접근이 용이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 후보는 "힘든 계획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통로가 없어 시민 불편을 계속해서 겪어야 하는 것을 모른척 넘길 수는 없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중앙정부, 경기도, 광명시와 협의하여 공사 예산을 적극 확보하여 추진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