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시, 우리동네 소식 전할“마을기자”모집합니다.

기사승인 19-11-18 14:45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동네 곳곳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자 ‘광명시 우리동네 마을기자’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마을기자는 주민자치활동, 마을공동체, 도시재생 등 동네에서 일어나는 주요 생활정책과 화제의 인물, 시민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등을 취재해 주민의 시각으로 기록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모집인원은 18개 동별 각2명씩 총 36명이며, 시정 및 동정에 관심을 가지고 마을 홍보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알림마당 고시 공고란에서 우리동네 마을기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 pisces@korea.kr)로 보내거나 시청 홍보과를 방문해 제출해도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홍보과(02-2680-2136)에 전화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13일이다. 마을기자로 선정되면 내년 1월부터 광명시 공식 SNS인 뉴스포털 생동감과 블로그에서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시는 채택된 원고에 한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기사작성 등 홍보교육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마을기자가 지역의 밝고 활기찬 소재를 발굴하고 우리동네 이야기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시정홍보 효과를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매일신문

<저작권자 광명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